결혼기념일 남편, 아내에게 인사말 모음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모음

결혼기념일 남편, 아내에게 인사말 모음

by 최 율  2019. 12. 10.

결혼기념일 남편, 아내에게 인사말 모음

결혼 기념일 날 남편에게, 아내에게 사랑한다는 말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1년에 한번 있는 결혼기념일 입니다. 이런 날 단순 외식 말고 아내에게, 남편에게 멋있는 말 한 마디 해주세요!

말 한 마디가 가져오는 행복은 생각보다 커다랗습니다. 

결혼기념일 남편, 아내에게 하는 인사말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기념일을 맞이한 아내에게

  - 우리 외모가 점점 닮아가는 것 같아. 결혼할 때에도 우리가 닮았다는 소리 많이 들었는데 지금은 좋은 것 같아. 의좋은 형제가 아니라 죽고 못사는 사랑하는 애인 사이처럼 앞으로도 잘 지내보자!

  - 부모님이 결혼을 반대할 때에는 우리가 이대로 헤어지나 싶었는데 이렇게 4번째 결혼기념을 맞이하네. 모든 난관을 나 믿고 따라와 줘서 헤쳐 나갈 수 있었고 앞으로도 마찬가지야. 당신이랑 결혼한 거 후회하지 않으니 걱정 말고 늘 사랑해!

  - 우리가 선 봐서 3달 만에 결혼해서 다들 깜짝 놀랐다고 해 덕분에 결혼해서 연애하는 기분으로 사는데 나는 오히려 더 좋은 것 같은데? 7번째 결혼기념일 축하하고 이따 근사하게 칼질하러 나가자.

  -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보내야 하는데 장사한다고 당신이랑 같이 보내지 못하네. 저녁 늦게 들어오더라도 먼저 안 자고 나 기다려줘서 고마워. 요새 좀 힘들었는데 우리 가족이 있어서 힘이 나, 나랑 결혼해줘서 고마워

  - 표현에 서툰 경상도 남자랑 결혼해서 마음 많이 끓였지? 내 성격이 그래서 미안하고 앞으로는 애정 표현도 자주 하고 사랑한다는 말도 해 줄게. 10번째 결혼기념일 축하하고 안아줄게 이리와!!

결혼기념일을 맞이한 신랑에게

  - 살면서 결혼기념일 따로 챙기지 않게 되었는데 그래도 잊지는 않았죠? 그랬다면 완전 서운해요. 당신이 있어서 우리 가족이 행복하게 살 수 있어요. 고마워요 그리고 사랑해요.

  - 당신이 있어서 우리 가족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어요. 요즘 힘들어 하는 당신 보면서 나도 재취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오늘 결혼기념일인데 당신 좋아하는 제육볶음 먹으면서 힘내요!

  - 우리가 사랑하고 한 가정을 꾸리며 이제는 부모가 되었네요. 나랑 결혼해줘서 고맙고 아무리 바빠도 아침은 거르지 말고 나가요! 앞으로도 알콩달콩하게 재미있게 살아봐요!


  - 둘째는 나 혼자 만드는 것은 아니잖아요? 오늘 와인으로 결혼기념일이 더 사는 것 같은데 오늘 둘째 생기는 거에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변하지 말고 살기로 해요!

  - 당신 새벽에 나가서 저녁 늦게 와서 당연히 결혼기념일은 잊은 줄 알았어요. 이렇게 서프라이즈 음식을 만들어주고 감동을 주다니 이 맛에 다들 사나봐요. 고맙고 아이들 잘 키우면서 행복하게 살아요.

결혼기념일을 맞이한 부인에게

  - 아침부터 저녁까지 가게 문 열고 닫느라 힘들지? 오늘 같은 날은 같이 밖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해야 하는데 좀 미안하네. 그래도 마음만은 늘 사랑하고 결혼기념일 진심으로 축하해!

  - 깨가 쏟아지던 신혼 때에는 그대로, 30년이 지난 지금은 이것대로 참 좋은 것 같아. 당신이랑 보내는 시간이 매일 소중하고 가족이 있어서 행복해.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도 있었는데 같이 이겨내 줘서 고맙고 사랑해!

  - 내가 술 많이 먹고 늦게 들어오고 당신 귀찮게 하는 날도 가끔 있어서 미안해. 영업 일이라는 게 다른 직업군이랑은 다르게 사람 만나는 일이 많으니까 어쩔 수 없지. 못난 나랑 결혼해주고 이해해주고 사랑해줘서 정말 고마워.

  - 우리의 풋풋한 결혼 5주년을 축하해. 앞으로 30번째, 40번째에는 외모가 달라졌겠지만 지금 마음이 변하지는 않을 거야. 당신이 있어서 참 살맛 난다. 고마워.

  - 결혼은 현실이라고 하는데 나랑 결혼한 거 후회하지 않아? 가끔 그런 생각이 들지만 나는 당신하고 결혼한 것을 잘했다고 생각해. 고생만 시키는 것 같아 미안하고 당신이 옆에 있어서 내가 힘을 낼 수 있어. 사랑한다.

결혼기념일을 맞이한 남편에게

  - 여보! 벌써 우리 결혼한지 1년이네! 어제 결혼한 것 같은데 벌써 1년이나 되었다. 난 되게 신기한 것 같아. 난 당신을 너무 사랑했지만 우리가 이렇게 결혼할 줄 몰랐었거든. 당신이라는 남편을 만난 건 내 인생의 최고 행운인 것 같아. 사랑해요!

  - 결혼하고 1년 동안 하루하루가 나에게는 행복이었어 당신이라는 남편을 만나 행복이란 게 이런 거구나 하고 많이 느낀 거 알아? 항상 내 입장에서 먼저 생각해주고 말해주고 행동해 주는 당신 너무 고맙고 사랑해.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변하지 말고 살자! 

  - 적지 않은 10년이라는 세월 동안 힘든 일도 많았지만 그래도 행복하고 좋았던 시간이 더 많았던 것 같아요. 항상 가족을 위해서 노력하고 열심히 사는 당신 모습 보면서 언제나 든든하고 고마운 마음이었답니다. 

여보 오늘보다 내일 더 행복한 날들일 거라고 전 믿어요. 우리 앞으로 다가올 10년 더 잘 해 나가요!

  - 여보, 결혼 2주년을 축하해요! 우리가 처음 만났던 그 날을 기억하나요? 나는 아직도 그날이 생생해요. 그때의 떨림과 설렘은 사라진 지 오래지만, 우리의 행복을 지키는 행보를 계속해나갔으면 좋겠어요. 사랑해요.

  - 우리가 함께 한 지 벌써 20년이 되었어요. 결혼식을 올리고 갖가지 풍랑이 일었지만 같이 있어서 잘 넘겼어요. 고맙고 앞으로도 잘 해봅시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되셨다면 '구독'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