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축하 인사말 문구 모음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모음

출산 축하 인사말 문구 모음

by 최 율  2019. 12. 8.

출산 축하 인사말 문구 모음

요즘은 아주 심한 저출산 시대죠. 저도 앞으로 결혼도 하고 아기도 낳고 살겠지만 아이를 한 명만 낳고 살 것 같습니다. 아이를 여려명 키우기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그다지 좋지는 않다고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 경제나 복지, 주변 사람들의 인식이 점점 더 저출산의 길로 만들어 가고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저 출산 시대에 주변에 임신을 하셔서 출산을 한 친구나 지인분들이 있다면 축하 인사 한번 해드리는 건 어떨까요? 조금 더 기쁘게 아이를 키울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출산 축하 인사말 문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축하 인사말 문구

  - 쌍둥이 출산을 무사하게 마쳐서 다행이야. 예쁜 일란성 쌍둥이 공주님들이네! 수고 많았어. 고물고물한 녀석들이 어찌나 너를 닮았던지 앞으로 고생길이 두 배로 훤하지만 키워 놓으면 두 배로 효도하겠지! 출산을 축하해!

  - 둘째 너무 예쁘게 잘 낳았더라 자연 분만했는데 몸은 좀 괜찮아? 답답하더라도 내복 꼭 입고 바람 안 들어가게 해 나이 들면 산후조리 잘 못해서 고생한다고 하더라. 병원 음식 맛 없다고 남기지 말고 다 먹어 그래야 아이한테 좋은 영양분이 가지. 출산 정말 축하한다!


  - 친구야 득남을 축하한다. 가까이서 봐도 멀리서 봐도 한 눈에 네 아들인 걸 알겠더라. 너와 똑 닮은 아이 건강하고 예쁘게 키워! 제수씨 몸 조리 잘하라고 전해주고 입이 귀에 걸려 있는 거 보니 행복이 전염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축하해!

출산 축하 인사말 문구

  - 여보 우리 멋진 왕자님의 탄생을 축하해!! 애 낳느라 고생이 많았어. 봤는데 같이 있는 애 중에 우리 분신이 가장 예뻤어. 어서 몸 추스르고 같이 보러 가보자 병원 밥 맛 없다고 투덜대지 말고 많이 먹고 기운 차려! 너무 고맙고 사랑해!

  - 친구야 소중한 아이 출산을 축하해! 너무 상투적이지만 아이가 삶의 보배임을 알게 될 거야. 비로소 어른이 된 것 이구나 네 딸이 널 닮아 예쁠 것 같아. 부디 몸조리 잘하고 당분간 찬물에 물 담그는 일은 미뤄. 딸 예쁘게 키우길 바란다. 


  - 친구야 출산을 축하해.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고 무사해 다행이야! 노산이라 나도 마음 졸였다. 고생했고 미역국 한 동안은 계속 먹어야 한다! 그래야 젖이 잘 돌고 회복도 빠르게 될 거야. 너무 축하하고 몸 조리 잘 해!

출산 축하 인사말 문구

  - 요즘 너도 나도 힘들어서 아이 하나로 만족하는 추세인데 하나보다는 둘이 낫지? 앞으로 잠 못 자고 아이 키울 것이 두렵다고 말하지만 네 얼굴에 행복하다는 소리가 씌어 있다. 두 아이의 엄마로 살면서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기를 바랄게!

  - 이번에 셋째를 출산했다며? 얼마나 고생이 많았니! 아이가 우량아라서 고생했을 것 같은데 아이를 낳을수록 산통 시간이 짧아서 어땠는지 모르겠다. 축하해 정말! 미역국 좀 많이 먹어서 모유 수유해 주렴!

  - 천사 같은 둘째 아이 순산한 것을 축하드립니다. 노산이라 늘 염려스러운 마음이 있었는데 그래도 다행히 아이, 산모 모두 건강하니 얼마나 다행입니까? 아이가 형님을 닮아서 이목구비도 뚜렷하고 예쁩니다. 새로운 가족의 결성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