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혜의 효능과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효능

식혜의 효능과 부작용

by SEMOMO 2023. 5. 25.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식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캔 음료로도 나오는 식혜. 만들기는 굉장히 어렵지만 이렇게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밥 대용으로도 괜찮고 간식이나 출출할 때 먹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맛도 좋고, 다양한 효능을 겸비한 식혜! 식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혜의 효능과 부작용

관련 글

 

대장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대장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장은 우리 몸 기관 중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음식으로 섭취한 물이 대장에서

ilhow.com

 

면역력을 높이는 여러 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면역력! 면역력 관리를 잘하고 계시나요? 면역력이 약해지면 작

ilhow.com

식혜의 효능과 부작용

변비 개선

많은 여성분들 중 변비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약을 먹어도 운동을 해도 잘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식혜를 마시면 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식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로 인하여 이를 섭취하게 되면 위장 운동이 촉진되어 숙변이 제거되고,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좋습니다.

고혈압에 좋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요즘 많은 사람들이 서구화되고 맵고, 짜고, 단 음식을 많이 먹으면서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기 쉽습니다.

 

식혜를 마셔주면 이런 콜레스테롤이 몸 밖으로 잘 빠져나가게 도와줘 고혈압뿐만 아니라 뇌경색, 동맥경화와 같이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식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조그만 마셔도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운동과 병행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철이 되면 수영복이나 짧은 옷을 입게 되는데 식욕 억제 기능도 들어 있어서 너무 많이 먹고 난 다음에 배가 볼록해지는 것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소화불량에 좋습니다.

식습관이 잘못되고,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됨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소화불량에 걸리고 위염이나 식도염에 걸리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식혜는 옛날부터 식사를 한 뒤에 마셔온 만큼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발효 음식이기 때문에 이를 마시면 소화가 잘 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피부에 좋습니다.

식혜에는 비타민B와 누룩공사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세포가 파괴되거나 노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습도 잘 되게 해 주고, 잡티 제거에도 좋으며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자주 마셔주면 좋습니다.

식혜 부작용

식혜는 발효 식품으로 큰 부작용은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식혜를 만들 때 설탕과 엿기름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의 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니 적당히 하루 두, 세 잔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건강 정보는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글

 

우엉의 효능과 효과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우엉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엉에는 참 여러 가지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엄청 맛있거나 달지 않아서 호불호가 굉장히 나뉘는 식품

ilhow.com

※ 건강 정보 추천 사이트

 

별과 함께

제품 리뷰, 생활 정보 등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wthes.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건강 정보 >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궁의 효능과 부작용  (0) 2023.05.29
쇠비름의 효능과 부작용  (0) 2023.05.27
쑥의 효능 8가지  (0) 2023.05.23
배추의 다양한 효능 7가지  (0) 2023.05.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