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동지 인사말 문구, 문자 모음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생활

겨울 동지 인사말 문구, 문자 모음

by ilHow 최 율  2020. 10. 25.

겨울 동지 인사말 문구, 문자 모음

동지는 24절 스물 두 번째 절기이고 일 년 중에서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동지날 동지팥죽을 먹어야 진짜 나이 한 살을 더 먹는다고 합니다. 

친구들이나 지인분들에게 팥죽은 먹었는지, 추운 겨울에 잘 지내고 있는지 안부 인사를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 동지 인사말 문구, 문자 모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 동지 인사말

  - 한 해가 끝나가는 연말입니다. 오늘은 동지라서 그런지 밤이 길어 더욱 연말 분위기가 나는 듯 하네요. 

  - 붉은 팥죽을 먹으며 한 해 액운을 막아낸다는 동짓날입니다. 오늘 밤은 가장 길다고 하니 팥죽과 함께 가족들과 집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 오늘은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입니다. 팥죽은 드셨나요?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게 겨울 나시길 바랍니다. 

  - 오늘 낮은 정말 짧긴 짧더군요. 오후다 싶었는데 금방 어둑어둑 해지는 거리가 오늘이 동지라는 걸 실감케 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점점 짧아진 낮이 내일부터는 다시 길어지기 시작하는 건가요? 오늘 밤이 제일 길다는 동지입니다. 팥죽 드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겨울 동지 문구

  - 오후가 되자마자 일찍 저무는 해가 오늘이 동지라는 걸 알려주네요. 팥죽 드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연말이라 한 해가 저무는 모습에 마음이 착잡합니다. 오늘은 또 동지라서 그런지 긴 밤을 보낼 듯 하네요. 

  - 송년회다 동창회다 모임이 많아 바쁜 가운데 오늘은 동짓날이라고 밤이 길다고 합니다. 늦게까지 술 마시는 게 참 피곤한 일 같습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 연말이라 송년회 약속이 많은데 오늘은 또 동짓날이라 일찍 저녁이 시작되었네요. 팥죽은 드셨나요? 팥죽 드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동지라서 그런지 일찍 저녁이 되어 화려한 트리를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겨울 동지 문자

  - 웃음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낮이 가장 짧다는 동지라서 시간이 무척 빨리 가는 느낌이 듭니다. 좋은 저녁 보내세요. 

  - 크리스마스 트리가 켜진 광장에서 연말 분위기를 내는 오늘은 동지라서 그런지 밤이 일찍 찾아왔습니다. 긴 밤 행복하게 보내세요.

  - 다사다난 했던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지라고 해서 밤이 길 테니 한 해를 정리할 수 있는 좋은 날 같습니다. 

  - 힘 없이 일찍 저무는 해를 바라보며 한 해가 가는 것을 느끼는 동지입니다. 긴긴밤 잘 보내세요. 

  - 전기가 없던 옛날에는 겨울 긴긴밤을 어떻게 보냈는지 오늘처럼 동짓날이 되면 궁금해지네요. 연말이라 화려하게 치장한 불빛들이 아름다운 12월입니다. 

겨울 동지 인사말 문구 모음

  - 예전에는 팥죽이란 오직 동짓날에만 먹던 고급 음식이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참 흔하죠? 그래도 오늘 동짓날 먹는 팥죽은 참 의미가 깊은 듯 합니다. 팥죽 드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동짓날 팥죽을 쑤어 사람이 지나는 대문이나 동네 어귀에 뿌리는 풍습이 있었지만, 현대에 와서는 그저 겨울철 맛난 음식이 되었네요. 동짓날이라 점심으로 팥죽을 먹은 날입니다. 팥죽 드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동짓날에 눈이 많이 오고 추우면 새해에 풍년이 든다고 하는 마침 함박눈이 내려와 온 세상을 축복해주고 있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 포근한 날씨에 하늘도 맑은 연말입니다. 오늘 밤은 일 년 중 가장 길다고 하는 동지라서 그런지 맑은 하늘이 일찍 저무는 것이 아쉽습니다. 

  - 작은 설이라 부르며 팥죽을 먹고 크게 축하했다고 하는 동짓날입니다. 달력을 주고 받는 날이라고도 하는데 얼마 남지 않은 올해 달력이 아쉬움을 말해주네요.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