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초기 증상 꼭 확인하고 미리 예방하세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건강에 관한 꿀팁

췌장암 초기 증상 꼭 확인하고 미리 예방하세요

by 소소로a 2023. 12. 6.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췌장암 초기 증상 꼭 확인하고 미리 예방하세요를 알아볼게요.

 

췌장암은 다른 암 종류와 다르게 드물게 발생하는 암이었지만, 시간이 흘러 생활 방식이 변화하면서 췌장암 환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각종 암 치료율과 생존율이 많이 개선되고 있지만 췌장암은 근 20년 동안 생존율이 거의 변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췌장암의 초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증상이 일치한다면 빠르게 병원에 가셔서 검사해 보시길 바랍니다.

 

췌장암 초기 증상

관련 글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치매는 정말 무서운 병이죠. 정신적인 고통도 함께 따르고, 주변 사람들까지 힘들게 만들어버립니다. 이렇게 위험

ilhow.com

 

치매에서 벗어나는 생활 습관 5가지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치매에서 벗어나는 생활 습관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치매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한 뇌 손상에 의해 기억력을 위시한 여러 인지 기능의 장애가 생기는 병

ilhow.com

췌장암 초기 증상

당뇨 발병

췌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 등의 호르몬 분비가 어려워지면서 당뇨가 발병할 수 있고, 기존 당뇨 환자인 경우 당뇨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당뇨가 생기면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췌장암 검사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불량

소화 효소의 원활한 분비가 저하되면서 소화 기능이 전반적으로 떨어지고, 속이 거북하거나 소화 불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음식 섭취가 어려워지면서 췌장암 환자 다수에게서 체중 감소, 복통이 나타나며 식후 통증, 구토, 오심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발 저림

손발이 저리거나 붓는 경우도 췌장암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췌장암

췌장의 위치는 검사와 수술이 용이하지 않은 다른 장기에 둘러 있어서 검사와 수술이 어렵고 치료도 어렵습니다. 또, 췌장 주변에는 혈관도 많아 암세포의 전이도 높은 편입니다.

 

췌장의 기능은 소화 효소와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으로, 췌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인슐린 분비가 감소되어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고, 기능적인 문제 외에도 상복부나 등, 허리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본 건강 정보는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사이트

 

별과 함께

제품 리뷰, 생활 정보 등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wthes.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