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 인사말 문구, 문자 모음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모음

스승의 날 인사말 문구, 문자 모음

by 최 율  2020. 4. 23.

스승의 날 인사말 문구, 문자 모음

스승의 날은 그동안 가르침을 주셨고 인생의 올바른 길을 걷게 해준 선생님이나 스승님, 선배님들에게 안부와 인사를 나누는 날입니다. 

스승의 날 하면 주로 선생님이 생각이 나곤하는데요. 평소에 표현하지 못한 감사함과 함께 사랑한다는 말 한 마디 건네보면 어떨까요? 

스승의 날인 오늘 하루는 선생님들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스승의 날 인사말 문구

  - 저는 어릴 적 참 많이 맞고 자랐습니다. 부모님께도 그랬지만 선생님께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 사랑이 함께 있다는 것을 알았던 듯 합니다. 오늘 사랑을 베풀어주신 선생님께 전화드려보세요. 

  - 학창시절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것들이 있지요. 학교 앞 분식점, 불량식품, 소풍, 도시락, 그리고 그 시절 우리를 울고 웃게 했던 선생님. 오늘은 선생님께 전화라도 해보세요. 

  - 따뜻한 음료를 찾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원한 음료가 생각납니다. 오늘은 선생님을 만나 뵙고 시원한 음료 한 잔 대접하는 것은 어떨까요? 

  - 휴대전화와 인터넷 등으로 편리해진 대신 현대인들은 예전보다 조금은 더 외로워진 듯 합니다. 사람보다 기계와 함게 있는 시간이 많아진 탓이 아닐까요? 오늘은 선생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보세요. 

스승의 날 인사말 문구

  - 홈스쿨링이나 대안학교처럼 공교육과 다른 방식의 교육을 택한 이들이 많습니다. 무엇을 공부하느냐가 아니라, 어떤 공부를 하느냐, 누구와 함께 하느냐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 오늘은 그 의미를 생각해보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 미래 어느 시점에는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인터넷으로 공부를 하고, 필요한 자료를 찾아 스스로 공부하여 졸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얻는 것이 진짜 공부가 될까요? 스승이 없는 공부가 어떤 의미가 있을지 오늘은 스승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 오늘은 스승의 날 입니다. 선생님은 여러분을 가르쳐주신 분들입니다. 여러분들이 그 감사함을 아는 분들이기를 바랍니다. 

  - 여러분은 찾아갈 선생님이 있으십니까? 아마도 선생님은 기억하는데, 여러분이 망설이고 있는 것이겠죠. 오늘은 선생님을 찾아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스승의 날 인사말 문구

  - 우리에게 조건 없는 사랑을 베푸는 이가 있다면 부모님과 선생님이 아닐까요? 그 조건 없는 사랑에 감사한 뜻을 오늘은 꼭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올 때에는 그 만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틀을 깨고 나오기 위해서는 그 만큼의 노력이 필요하지요. 오늘은 그 시간과 노력을 함께 한 선생님을 찾아뵙기 바랍니다. 

  - 학생과 선생의 관계는 어떤것일까요? 그것은 한쪽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 노력을 함께 한 선생님을 찾아뵙기 바랍니다. 

  - 선생님이 되고자 하는 이들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정말 아이들을 가르치고 싶어 그 길을 선택하는 것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선택하는 이들이 더 많은 듯 합니다. 오늘은 선생님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스승의 날 인사말 문구

  - 아이들은 선생님께 사랑한다는 말을 참 많이 합니다. 누가 시켜서 하는 말이 아니지요. 오늘은 우리도 선생님께 그 말을 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아동 학대를 하는 교사들로 인한 사건 사고가 자주 뉴스를 통해 보도됩니다. 그들은 분명 아이들이 처음 만나는 선생님일 것입니다. 아이들의 기억에 선생님이 좋은 모습으로 기억될 수 있는 세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 이번 스승의 날에 찾아뵐 선생님이 있으십니까? 그 시절 친구들과 함께 꼭 선생님을 찾아뵙기를 바랍니다. 

  - 산생님을 제2의 부모라고 합니다. 아마도 부모만큼 우리를 걱정하고, 우리를 위해 애를 쓰기 때문이 아닐까요? 오늘은 선생님께 꼭 감사의 인사를 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스승의 날 인사말 문구

  - 선생님 하면 누가 떠오르십니까? 아이들의 선생님이 아닌 여러분의 선생님께 꼭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 이번 스승의 날에는 아이들의 선생님이 아닌 여러분의 선생님을 찾아뵙고 감사의 인사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이번 스승의 날에는 꼭 그동안 마음에만 묻고 있었던 선생님을 찾아뵙고 안부를 묻고 감사의 인사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나이가 들며 마음에 있는 생각을 밖으로 표현하는 일이 익숙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여러분 마음속에 있는 감사한 마음을 꼭 선생님께 용기 내어 표현해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