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비대증의 증상 및 관리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증상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 및 관리

by SEMOMO 2024. 6. 29.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 및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생식기관이기 때문에 전립선 비대증은 남성에게만 나타납니다.

 

40대 후반부터 서서히 나타나고 주로 50대 후반부터 많이 발생하는데 70대 이상은 거의 모든 남성에게서 나타납니다.

 

평소에 잘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전립선 비대증! 증상과 원인,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 및 관리

관련 글

 

자소엽 (붉은들깨) 효능 7가지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자소엽 (붉은 들깨)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위를 지나가다 보면 들깻잎 하고 똑같이 생겼는데 잎이 자주색으로 생긴 깻잎을 보셨을 거예요.

ilhow.com

 

 

엘더베리의 효능 및 먹는 방법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엘더베리의 효능 및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엘더베리의 효능을 정리하기 전에 엘더베리가 어떤 과일인지 찾은 것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

ilhow.com

전립선 비대증의 증상 및 관리

전립선 비대증 원인

노화가 주된 원인으로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이 커지게 되는데 커진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하면서 소변 배출을 어렵게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소변의 세기가 약해지며 소변보는 시간이 길어지고,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 증상이 심해져 소변을 배출하지 못하는 요폐현상이 발생하면 병원 응급실에서 응급처치를 받아 소변을 배출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방광이나 신장의 기능이 손상될 수도 있기 때문에 노화로 받아들여 치료를 미루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소변 검사, 전립선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하며 대부분 약물치료로 진행하나 수술적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관리

과도한 음주는 소변양을 늘리기 때문에 삼가는 것이 좋고, 잠자기 2시간 전부터는 수분 섭취를 자제하며 비만 관리 및 소변을 참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본 건강 정보는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사이트

 

별과 함께

제품 리뷰, 생활 정보 등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wthes.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건강 정보 > 증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혈증의 증상과 원인  (0) 2024.07.02
뇌졸중의 원인과 초기 증상  (0) 2024.06.17
방광염의 주요 증상, 예방 방법  (0) 2023.12.27
수족구 초기 증상과 예방 방법  (1) 2023.1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