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하기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하기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이번 포스팅은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자동 광고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광고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장단점은 있겠지만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고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자동 광고를 설정해주면 일일이 광고 단위를 각 페이지 마다 넣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을 절약하는데 좋은 부분이죠. 구글 내에서 적절한 위치를 찾아 광고를 삽입하고 광고 유형도 자동으로 설정하여 노출을 시켜줍니다. 그렇다면 무조건적으로 자동 광고를 설정해주는것이 좋은걸까요? 그건 아닙니다. 철저한 분석으로 적절한 위치, 광고 단위 등등 설정을 해주는건 좋지만 무분별한 위치에 광고가 게재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사용해본바 광고를 너무 따닥 따닥 붙여서 노출 시키는 경우도 있었고 글이 길지도 않은데 중간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는 반대로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현재는 필요한 자동 광고만 설정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사용자 환경에 따라서 필요한 것, 적절히 사용하시면 수익화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

애드센스 홈 내 광고 - 자동 광고에 들어가시면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연필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창으로 이동해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인페이지 광고

인페이지 광고는 페이지의 특정 위치에 게재되는 광고입니다. 4가지 광고 단위가 있는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는 광고 단위입니다. 애드센스가 실적이 좋을 것으로 판단하는 최적 시간대의 광고 단위에만 게재된다고 합니다. 저는 수동으로 광고 단위를 넣고 있기 때문에 현재 설정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바일 인피드 광고

모바일 인피드 광고

현재 모바일에만 적용되는 광고 단위 입니다. 광고 설명에는 광고가 콘텐츠 이용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저는 제 기준에서 적잖이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여  사용하지 않는 광고 단위입니다. 이도 마찬가지로 사용자 환경에 따라 설정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글과 글 사이, 페이지 단락 사이에 게재되는 광고입니다. 독자 위주로 설계된 광고 형식이라서 아무래도 조금 덜 불편하게 노출되는 광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이 광고는 굉장히 추천드릴 만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사이트의 추천 콘텐츠와 광고를 섞어서 게재가 되고있습니다. 이는 수익에도 굉장히 도움이 되고 페이지 세션시간도 늘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자동광고 설정보다는 수동으로 설정하셔서 원하는 위치에 게재하시는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버레이 광고

페이지를 읽는 독자가 스스로 닫거나 제거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저는 자동광고에서 이 두가지 광고는 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만 적용됨)

앵커 광고

이 광고는 블로그 스킨에 따라 호불호가 조금 갈린다고 생각이 됩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1, #2 스킨을 사용할 때 이 앵커 광고를 사용하게 되면 최상단에 블로그 홈으로 가는 버튼과 카테고리를 가려 사용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최상단이나 하단에 따라 다니는 광고라서 글을 읽고 스크롤을 내리더라도 광고가 따라 다닙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

모바일 기기로 접속했을때 첫 화면에 전체 광고가 게재된 경우를 보셨나요? 바로 모바일 전면광고입니다. 화면 전체에 광고를 띄우고 오른쪽 상단에 X 버튼으로 닫거나 제거가 가능한 광고로 사이트에서 페이지 로드되는 시간중에 광고를 하나 읽고 넘어가는 과정의 광고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기기마다 다르겠지만 이미지가 많거나 광고가 많을 경우 페이지로 진입하기 위한 시간이 더 걸리게 되고 로딩이 느려 사용자에게 답답함을 줄 수 있는데 그 시간동안 광고를 게재하여 답답함을 조금은 해소 할 수가 있겠죠? 그래서 저도 이 광고 단위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단점은 저도 마찬가지로 느꼈지만 이렇게 전면광고가 떠버리면 가끔 짜증날때가 있습니다. X버튼 누르기도 귀찮고 잘못눌러서 광고를 클릭하여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는 경우.... 읽으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광고가 뜨면 다행이지만 전혀 연관성이 없는 광고라면 페이지 자체를 읽지 않을 수도 있겠죠. 저는 해보다 득이 더 많은거 같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룹 생성과 설정

오른쪽 연필모양을 클릭하여 그룹을 생성하고 자동 광고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URL 선택

자동 광고를 적용할 그룹을 만들고 그 그룹안에 사용할 URL 사이트를 선택해줍니다. 

광고 단위 활성화

원하는 자동 광고 단위를 활성화 시키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자동 광고를 쭉 사용하실 경우 새로운 형식의 광고가 개발되어졌을때 자동으로 적용시키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URL 그룹 검토

제대로 설정하시는 확인을 하시고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자동 광고 설정

다시 자동 광고 설정 페이지로 돌아와 오른쪽 상단에 자동 광고 설정 버튼을 눌러 태그를 불러옵니다.


head 아래 붙여넣기

자동 광고 코그를 복사해 블로그 HTML 편집기로 가서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광고 코드 삽입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가 <head> 태그 밑에 복사해두었던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면 끝입니다. 적용한 광고를 20분 정도 후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당장 적용이 안된다고 해서 잘못한건 아니니 조금 기다리셨다가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동 광고를 사용하시는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수익 관련해서 조금 더 향상되었다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또한 필요한 자동광고만 설정한 뒤 수익은 20% 정도 올랐었습니다. 여러가지 관점에서 잘 생각해보시면 내 블로그에 필요한 자동광고를 설정하셔서 조금 더 수익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 chyool0723@gmail.com


댓글(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