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로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기

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 기능

티스토리 기능중 "이전 글 넣기" 사용하시나요? 굉장히 유용한 플러그인, 기능중 하나입니다.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 기능으로 인해서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려줄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막무가내로 이전 글 넣기를 사용하면? 당연히 안되겠죠. 지금 포스팅하는 주제와 비슷한 포스팅이 있거나 지금 쓰는 포스팅과 연관이 있어 같이 알면 좋겠다! 라고 하는 포스팅을 이전 글 넣기로 연결시켜주면 효과가 굉장히 좋습니다. 예를들어 사과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데 오락기를 링크 걸면 안되겠죠? 사과와 비슷한 과일이나 사과랑 같이 어울려 먹기 좋은 음식을 이전에 포스팅 했다면 링크를 걸어 사과에 대한 정보도 얻고 사과와 연관된 정보도 같이 얻을 수 있게끔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사과에 대한 정보만 읽고 블로그를 나가버리는 것 보단 내 블로그에 있는 유사 정보도 같이 얻어가게 된다면 내 블로그에 체류하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체류 시간이 증가한다는 것은 이탈율을 줄이고 인지도를 높이고, 애드센스 수익도 증가하게됩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두배의 효과를 낼 수 있다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전 글 발행 플러그인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플러그인에 보면 이처럼 이전 발행 글 링크 삽입이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클릭하여 기능을 사용하도록합니다.


이전 글 발행 설정

설정하는 방식은 4가지가 있습니다. 내 블로그와 어울리는 형태로 설정해주시고 저장해주세요.

이전 글 넣기 활용

티스토리 글쓰기 창 오른쪽 하단에 보면 위 사진 처럼 플러그인 - 이전 글 넣기 기능이 생긴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글 넣기를 클릭해줍니다. 

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


이전 글 넣기 삽입하기

이전에 글을 썼던 포스팅이 한눈에 다 나옵니다. 내가 지금 쓰는 글의 주제와 비슷한 글이 있다면 클릭하여 링크를 삽입해줍니다.

이전 글 넣기 완료

이전 글은 일반적인 글과는 다르게 밑에 점선이 나타나 있습니다. 색상은 검정색이지만 원하는 링크 색으로 변경하셔서 사용하시면 더욱 눈에 뜁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블로그 환경, 컨셉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이전 글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남발해서는 안되고 필요한 곳에 삽입을 해주셔야합니다. 보통 글 마지막에 넣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글 시작하는 시점에 넣으시는 분들도 계시고 중간에 필요한 부분에 넣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내 블로그에서 시선이 가장 오래 머무는 곳에 노출을 시키는게 가장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글에 주제에 따라 상단, 중간, 하단에 삽입을 하고 있는데 어떤게 더 다른분들에게 눈에 띄어 도움이 될지 아직 연구중입니다. 블로그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있고 배웠다 하실지라도 똑같이 따라하는 것 보다는 블로그 컨셉, 환경에 맞게 설정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 담다의 秀감성채널
▧ il How의 어떻게하지
▧ chyool0723@gmail.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