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 국제 낚시 박람회 벡스코 관람 후기
본문 바로가기
전시회 정보/- 전시회 후기

2019 한국 국제 낚시 박람회 벡스코 관람 후기

by 최 율  2019. 3. 1.

2019 한국 국제 낚시 박람회 벡스코 관람 후기

삼일절인 오늘 한국 국제 낚시 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벡스코까지 보통 30~40분 정도 소요가 되는데 오늘은 벡스코에 방문하시는 차량들이 많아서 그런지 1시간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을 했는데도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첫 날인데도 엄청난 인파로 열기가 대단했죠. 

오전에는 낚시 비제이인 아잉2님도 FTV 스텝으로 계셨다고 하고 이덕화님과 박진철 프로님도 방문을 하셨다고 하네요. 저희는 늦은 시간에 가서 다 뵙지는 못해서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박람회는 오늘(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동안 진행을 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되면 박람회가 끝나기 전에 한번 더 방문을 해볼까 합니다. 내부도 자세하게 사진 찍고 싶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간판 위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참고 하시고 봐주세요.




하야부사 부스

루어로 굉장히 유명한 하야부사 부스입니다. 메탈과 웜이 굉장히 많았고 다양한 에기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딱히 좋아하는 브랜드는 아니라서 대충 보고 지나쳤는데 손님들은 굉장히 많았고 많이들 구매해서 가시더라구요.

기간산업 부스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기간산업 부스. 제 최애템 에깅대도 기간산업 오징게임입니다. 박람회에서 제 에깅대를 만나니 굉장히 반갑더라구요. 막 도착해서 방문했을 시간이 3시 30분쯤 이었는데 선물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구멍 쪼끼부터 낚시대, 티셔츠 등 거의 모든 품목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기간산업은 A/S가 굉장히 좋기로 유명하죠. 평생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도 낚시대는 기간산업 제품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JS컴퍼니 부스

엄청 좋아하는 브랜드는 아니지만 낚시 용품이 가장 많은 브랜드입니다. 낚시 장갑부터 농어대, 볼락대 등 가장 많은 낚시 용품들이 저희 집에 있네요. JS컴퍼니는 제가 학창시절을 보냈던 경기도 부천에 있어서 알게 되었고 한번 써보니 품질도 괜찮아서 아무래도 가장 많이 구매한 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루어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닉스 인쇼어'를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저도 예전에 닉스 인쇼어를 사려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전부 품절이 되어서 빅쏘드로 구매를 했었는데 가격대 성능비가 엄청나게 좋은 제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JS컴퍼니 역시 늦은 시간에도 이벤트를 열었었고 소리를 열심히 질렀더니 이벤트 상품이 하나 떨어졌습니다. 낚시 용품을 구매하시려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이벤트 선물도 꽤 많이 받아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피스 부스

음.... 오늘 낚시 박람회 방문해서 처음 본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그냥 지나쳤고 이목을 끌만한 제품은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만 모르는 브랜드겠죠! 이렇게 박람회에도 참석하시는걸 보면 아마 유명한 브랜드 일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이번 국제 낚시 박람회에 바낙스, 은성, 용성 등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들은 참가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매번 낚시 박람회에 참가하는 회사들인데 말이죠.

HDF 해동조구사 부스

정 중앙에 배치된 해동조구사. 내가 알고 있기론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조구사라고 알고 있고 유튜브도 활성화되어 접하기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해동조구사의 피나투라 루어 라인을 좋아하고 많이 소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동조구사가 가장 좋은 이유는 드랙의 '전창현' 프로님이 계시다는 거! 원래 해동조구사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에깅을 배우려고 유튜브 검색하다가 해동조구사의 전창현 프로님 영상을 보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계속 보다 보니 아는 사람같은 친근함이 느껴졌고 남자지만 사람으로써 굉장히 좋아합니다. 더 많은 영상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해동조구사는 없는 용품이 없을정도로 종류가 많이 있었습니다.


피싱그룹 만어 부스

역시나 내가 잘 모르는 브랜드.. 여러가지 낚시용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아미고 Amigo 부스

라인으로 유명한 아미고. 옛날에 루어 입문할 때 아미고 합사 아미고 합사해서 알게된 아미고 브랜드. 사진에도 보이지만 '카본라인의 최강자'라고 합니다. 역시나 라인들이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바다낚시 & SEA LURE 부스

네 그렇습니다. 저는 바다낚시 & SEA LURE 정기 구독자입니다. 여기서 스텝분들을 만나뵐 줄 몰랐네요. 하하 엽서로 이벤트 두번이나 당첨되었던 바다낚시 !! 매번 빠르게 월간지를 받아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NS 부스

루어하면 NS! 루어 입문 하시는 분들은 NS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입문할때 NS 로드를 굉장히 많이 사용했었고 농어 게임 할 때는 NS칼립소를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NS 부스가 가장 재미 있었고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루어대 종류도 굉장히 많고 깔끔하게 정렬이 되어 있어서 보기도 좋았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루어에 조금 시들시들해져서 원투 낚시를 즐기고 있는데 예전부터 눈 여겨 보았던 NS 서프2 를 구매하려고 갔는데 가격이 안적혀 있어서 스텝분께 여쭤보았더니 NS 서프2가 5월달에 리뉴얼? 되서 나온다고 합니다. 가격은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할거라고 하시니 조금 기다렸다가 새로 리뉴얼된 NS 서프2를 구매할까 합니다. 

좋은 정보를 얻어갔습니다. NS는 1번대를 구입하러 본사에도 찾아갔었습니다. 제 고향이 인천이고 명절마다 인천을 방문하는데 인천 가좌 홈플러스 뒷쪽에 본사가 위치해 있어서 방문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 정이 가는 브랜드입니다. 



다이와 부스

작년 킨텍스 다이와 스텝으로 '이하늘'님이 계셨었는데 이번에는 계시질 않았습니다. 제가 늦게 가서 그런건지 주말에 오시는건지 한번 뵙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다이아에서 월하미인 세트를 만져보고 싶었는데 월하미인은 안보이더라구요. 스텝분들도 바쁘고 사람들도 많아서 이그지스트만 구경하고 왔습니다. 역시나 다이와가 사람이 제일 많았습니다. 

APIS 아피스 부스

다이와 옆에 있는 아피스 제품은 옛날에 원투대 사용했던 것 말고는 없습니다. 저에게는 인지도가 적은 브랜드죠. 다른분들에게는 꽤나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지나가다가 이벤트를 하고 계셔서 참여하지는 않고 뒤에서 지켜보았는데 퀴즈중 문제가 아피스 브랜드의 역사가 얼마나 되었는지 였었습니다.

아피스 회사는 올해 창립한지 35년 되었다고 합니다. 더 많이 번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러 낚시 부스

전국 낚시 쇼핑몰 1위라고 합니다. 정말 1위인지는 모르겠지만 사람들도 꽤 많았고 여러가지 제품을 30% 40% 정도 할인가에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전시회 뒤쪽에는 이런 온라인 쇼핑몰들이 굉장히 많았고 할인 상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제품을 잘만 고른다면 득템 아니겠습니까? 


시마노 부스

시마노 시마노 시마노! 좋아하든 싫어하든 무조건 낚시 용품이 꼭 껴있는 시마노입니다. 저도 중고가의 릴이 6개나 있습니다. 시마노 제품 4개 다이와 제품 2개 있는데 릴은 역시 시마노가 좋더라구요. 제 기준에서는! 

낚시대도 그렇고 릴도 그렇고 시마노 제품은 고급스럽고 마감이 참 깔끔합니다. 아마도 평생 릴은 시마노 제품을 구매하지 싶습니다. 

박람회 들어가기 전에 윤성 시마노로 되어 있겠지? 생각했었는데 윤성이라는 문구는 전혀 보이질 않았어요. 

손이 덜덜덜 떨리는 가격에 스텔라를 1000번대부터 3000번대 까지 모두 만져볼 수 있어서 좋았던 부스입니다. 또 이번에 구매 계획에 있는 소아레 (볼락,아징)도 만져볼 수 있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그 밖에 유정피싱, BKC 등 많은 브랜드들이 있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참가하셔서 구경하시고 이벤트 상품도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마도 서울 경기 지역 분들도 박람회를 핑계로 구경하시고 낚시하시고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것 같습니다. 이제 2일 남았습니다. 더 많은 이벤트와 더 좋은 제품을 만나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관람 되시길 바랍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리뷰 제안 및 기타 문의 
▧ chyool0723@gmail.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