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물 마시도록 유도하는 방법

고양이 물 마시게 하는 방법

시대를 거듭하면서 또 하나의 가족, 내 인생을 함께 걸어갈 동반자로써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강아지만큼이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물을 잘 마시지 않으려고 하는 고양이들이 많아 애태우는 집사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물을 마시게 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별이라고 하는 멍충미 뿜뿜하는 반려묘를 키우고 있는 입장으로써 물을 먹지않으면 걱정이 되곤합니다. 고양이의 몸은 약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5대 영양소와 더불어 물도 고양이에게 필수 영양소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경우 신장이나 비뇨기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집사님들이 물을 많이 마실 수 있도록 유도를 해주어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더 좋은 포스팅

고양이 스트레스 증상 한눈에 알아보기



여러 종류의 그릇과 접시를 사용해보기

그렇지 않은 고양이도 있지만 까다로운 고양이도 많은 편입니다. 고양이도 자기만의 취향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접시나 그릇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도자기, 플라스틱 그릇이나 접시 등 선호하는 그릇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종류를 꺼내놓고 물을 담아 마음에 들어하는 것을 고르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릇을 좋아하는지 접시를 좋아하는지 또, 그릇의 깊이가 깊은게 좋은지 얕은게 좋은지도 파악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물과 그릇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물과 그릇이 깨끗하지 못할 경우에는 고양이가 물을 마시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수시로 물그릇에 이물질이 들어있거나 더럽지는 않은지 확인해주고, 적어도 이틀에 한번정도는 물그릇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 여러곳에 물그릇 두기

물그릇을 두는 곳이 한 곳에만 있다면 물을 잘 마시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부엌, 침대, 화장실 등 집안 곳곳 잘보이는 곳에 물그릇을 두면 집안을 돌아다니다가 물을 마셔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물을 마실수도 있습니다.



반려묘가 좋아하는 자리나 주로 잠을 자는 곳에 물그릇을 둔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혹시나 새로운 자리에 물그릇을 두게 된다면 안심할 수 있도록 "물은 여기에 있어요"라며 알려주고 위치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물 마시게 하는 법

흐르는 물에 관심이 있는지 살펴보기

고양이는 가만히 고여있는 물보다 흐르는 물에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흐르는 물을 보고 호기심이 생겨 물을 마시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수도꼭지를 틀어 물을 조금씩 흐르게 해주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은 물을 절약할 수 없으므로 시간을 정해서 물을 조금씩 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물 마시게 하는 방법

정수기, 음수대 사용하기

위에 적힌 방법을 사용했을 때 고양이가 흐르는 물에 관심이 많다면 정수기나 음수대를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하루종일 물이 샘솟거나 흐르기때문에 반려묘가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쳐다보고 놀면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고양이 정수기 같은 경우에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물을 마시지 않으려고 하는 고양이들의 탈수증이 걱정된다면 투자해 볼 가치는 있습니다.

맛을 첨가하기

반려묘의 물에 좋아하는 음식을 조금 넣어줍니다. 한두 숟갈정도 넣어서 물에 섞어 주면 좋아하는 맛이 나기 때문에 고양이들이 물을 마시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습식 사료의 국물을 부어준다거나 물 위에 캣닙을 뿌려주어 물과 친해지도록 유도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건식사료를 먹는 고양이들에게는 반대로 사료에 물을 조금씩 넣어서 사료와 물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 담다의 秀감성채널
▧ il How의 어떻게하지
▧ chyool0723@gmail.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