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40대, 50대에 나타나면 위험한 증상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증상

중년 40대, 50대에 나타나면 위험한 증상

by SEMOMO 2023. 12. 16.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중년 40대, 50대에 나타나면 위험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몸이 한 곳 두 곳 아프기 시작합니다.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미리 찾아내서 예방을 한다면 큰 병으로 커지지 않겠죠?

 

중년에 (40대, 50대) 나타나면 아주 위험한 증상이 있다고 해요. 슬슬 몸이 아파 올 나이이기 때문에 조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년에 나타나면 위험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년에 나타나면 위험한 증상

관련 글

 

숯의 놀라운 효능, 활용 방법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숯의 놀라운 효능,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숯은 우리가 캠핑을 가거나 고기를 구워 먹을 때 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집 안에서 사용을 했을 경우에

ilhow.com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이유

안녕하세요. il how입니다. 오늘은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침에 일어나면 무슨 일을 하시나요? 기지개를 켜기도 하고 세수와 양치질을 하기도 하고 여러 가

ilhow.com

중년에 나타나면 위험한 증상

이유 없이 살이 빠진다.

특별한 이유 없이 두 달 동안 4kg 이상 살이 빠졌거나 최근 6개월 동안 체중의 10% 이상이 줄었다면 당뇨병, 갑상선, 각종 암이 의심됩니다.

운동할 때 가슴에 통증을 느낀다.

숨이 차고 가슴에 통증이 느껴진다.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식은땀이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흡연자, 고혈압, 고지혈증 환자, 심장병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즉시 병원에 방문해봐야 합니다.

갑자기 팔다리에 힘이 빠진다.

팔다리에 갑자기 힘이 빠져 식사 도중 숟가락을 놓쳤거나 발을 헛디딘 적이 있었다면 뇌졸중일 가능성이 큽니다.

너무 살이 쪘다.

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퇴행성 관절염 등의 원인이 되며 심근경색, 뇌졸중의 위험도 높입니다. 비만은 안 됩니다. 당장 살을 빼야 합니다.

시야가 좁고 답답하다.

마치 터널을 통해 사물을 보는 것 같은 "터널비전"은 녹내장의 특징, 심한 두통이 동반됩니다. 실명의 위험성이 큽니다.

 

기침이 3주 이상 계속된다.

3주일 이상 기침이 계속되면 천식이나 결핵, 폐암 등을 의심해 봅니다. 담배를 오래 피웠거나 가래에 피가 섞이면 폐암을 의심해야 합니다.

소화가 안 되고 더부룩하다.

기능성 위장장애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위암인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오래 지속되고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다면 정밀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대변 색 모양이 변했다.

대변의 색이 검다. 대변에 검붉은 피가 섞여 나온다. 대변의 굵기가 가늘다. 대변의 모양이 찌그러져 나온다. 이 경우 모두 대장암일 가능성이 큽니다.

전에 없던 심한 두통.

머리 한 부위만 아픈 두통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된다면 뇌종양을 의심해야 합니다. 구토와 구역질, 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복시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쉰 목소리가 계속된다.

목을 많이 쓰는 사람도 아니면서 목이 쉬거나 쇳소리가 난다면 후두암을 의심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 본 건강 정보는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증상과 상태에 따라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추천 사이트

 

별과 함께

제품 리뷰, 생활 정보 등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wthes.com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