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삭제 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삭제 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삭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 관련된 정보를 하나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편인데요. 그만큼 많은 블로그들이 하루에 몇번 초기화되고, 새로운 블로그로 재탄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혹은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 들어가기

정확히 말하면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 삭제라는 기능이 없습니다. 블로그를 꼭 삭제하고 싶다면 네이버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이 전부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블로그 초기화가 꼭 나쁘다라는 법은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는 네이버 블로그 삭제와 똑같은 형식으로 블로그를 개설하기 전으로 시간을 돌리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초기화 할 네이버 블로그에 접속 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내 메뉴]에서 관리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제가 말씀드린 경로가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해서 관리로 접속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블로그 초기화하기

네이버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면 상단에 4가지 테마와 전체보기가 있습니다. 제일 처음에 있는 기본 설정을 선택 한후, 사생활 보호에 있는 [블로그 초기화]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는 블로그를 사용하기 이전 상태로 돌아가는 것으로 삭제된 블로그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결정하신 후, 초기화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초기화를 할 때는 초기화 예정일을 선택해야합니다. 초기화 예정일은 블로그 데이터에 따라서 예정일이 조금씩 달라지며, 보통 [7일 이내], [24시간 이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초기화 신청을 하게 되면 예정일까지는 블로그를 사용하실 수 있으니 필요한 데이터는 백업을 하시는 것이 좋고, 초기화를 하실 마음이 사라졌다면 블로그 초기화 취소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초기화 상세 안내

⊙ 보류 기간 안내
  - 보류 기간은 24시간 이내 또는 7일 이내로 선택 가능합니다.
  - 초기화는 안내 된 예정일 새벽에 진행됩니다. (단, 서비스 정기 점검 일에는 초기화가 최대 1일까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보류 기간 동안에는 블로그가 비공개 되어 방문객은 접근/열람할 수 없습니다.
  - 보류 기간 동안 블로그에 등록한 게시글은 초기화 시 함께 삭제되니 주의해주세요.

⊙ 초기화 내용
  - 블로그 내용이 아래와 같이 초기화 되어 새로운 애용으로 다시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블로그에 등록한 모든 게시글 삭제 (본문 글, 사진, 댓글, 안부글 등)
  - 나의 이웃과 서로 이웃 모두 삭제 (초기화를 신청한 블로그를 기반으로 맺은 이웃)
  - 타인의 블로그에 남긴 모든 글의 수정/삭제/열람(비밀글) 권한 사라짐 (안부글, 댓글, 메모 게시판의 글)
  - 내가 만든 스킨 모두 삭제 (단, 구입하신 뮤직 및 네이버 코인은 그대로 유지)
  - 통계 데이터 모두 삭제 (해당 블로그 통계 및 전체 글 통계)

⊙ 취소하기
  - 초기화 보류 기간 동안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 초기화가 완료된 이후, 삭제된 내용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블로그 초기화 완료

초기화 예정일을 선택하고 블로그가 초기화되면 위 사진과 같은 형태로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실 분들, 블로그를 그만두시는 분들 모두 항상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