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5 휴대폰 공장 초기화 간단하게 직접 하기
본문 바로가기
휴대폰 정보/- 모바일 활용 팁

갤럭시 노트 5 휴대폰 공장 초기화 간단하게 직접 하기

by 최 율  2018. 12. 17.

갤럭시 노트 5 공장 초기화

중고로 휴대폰을 구입하거나 휴대폰을 새로 산 것 처럼 포멧 시키고 사용하고 싶을때! 공장 초기화를 합니다. 공장 초기화를 하면 처음 구매했던 그대로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오랫동안 사용해서 느려진 휴대폰이나, 이것 저것 쓸데 없이 깔려있는 어플을 하나하나 지우기 힘들때 공장 초기화를 시켜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저도 휴대폰을 갤럭시 노트8로 바꾸면서 서브폰으로 노트5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이상한 프로그램도 많이 깔리고 용량도 부족하다보니 휴대폰이 느려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공장 초기화를 시켰고 시키는 김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실까 싶어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어려운건 없으니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공장 초기화 시작

갤럭시 노트의 경우 노트 5까지는 홈 버튼이 있습니다. 이후로 개발된 휴대폰은 홈 버튼이 버튼식이 아니고 터치식이라서 지금 설명하는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는 안됩니다. 노트5 이전 모델까지는 모두 동일하니 똑같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장 초기화를 하기 전에 해야할 중요한 일들이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 공장 초기화를 시키면 다시는 되돌릴수 없으니 휴대폰에 간직하셨던 사진, 연락처, 구글 계정과 비밀번호 등등 미리 백업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구글 계정 같은 경우에는 잊어 버리면 나중에 아주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니 꼭 꼼꼼하게 백업해두시고 진행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전원을 끈 상태에서 위 이미지 화살표 그려진 부분 볼륨 상단버튼 + 전원버튼 + 홈 버튼을 동시에 약 3~5초간 눌러줍니다. 

갤럭시 노트5 공장초기화

안드로이드 로봇 등장

세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 위 이미지처럼 안드로이드 로봇이 등장합니다. 조금 더 기다려주시면 초기화 화면으로 변경되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로봇 참 오랫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갤럭시 2 나 노트2 사용할때 홈 화면에서 엄청 자주 봤던 로봇인데 요즘에는 딱히 볼 일이 없어졌네요. 

공장 초기화 세팅 화면

안드로이드 로봇과 만남 이후에 위 이미지처럼 세팅 화면이 뜹니다. 여러가지 옵션이 있지만 공장 초기화에 사용할 옵션은 다섯번째에 있는 'Wipe data/factory reset' 입니다. 


터치로 누르는 것이 아니고 볼륨 상하 버튼이 옵션 상하버튼입니다. 하 버튼을 눌러 아래로 이동해주신 뒤 전원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데이터 삭제

Wipe all user data? THIS CAN NOT BE UNDONE! 모든 사용자 데이터를 삭제하시겠냐는 문구가 나옵니다. 당연히 공장 초기화를 할 것이기 때문에 Yes 버튼을 눌러줍니다. Yes 버튼을 누르는 순간 공장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공장 초기화 진행중

공장 초기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금 기다려주시면 세팅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세팅 화면

다시 세팅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공장 초기화는 이미 끝이 났고 재부팅을 하여 휴대폰을 사용하면 됩니다. 가장 맨 위에 있는 옵션인 'Reboot system now' 버튼을 눌러 휴대폰을 재부팅 해줍니다.

휴대폰 재부팅

재부팅 과정중에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명이 나오고 재부팅이 됩니다. 여기서 시간이 좀 오래 걸립니다. 5분 정도 시간 소요가 되면 부팅이 완료됩니다.


공장 초기화 및 재부팅 끝

공장 초기화 모든 작업이 끝이 났습니다. 휴대폰을 처음 구매하게 되면 나오는 화면이 짠! 하고 나왔습니다. 마치 휴대폰을 새로 산 느낌을 받게 해줍니다. 이후에는 시작을 누르시고 안내에 따라 계정 로그인, 시간 설정, 화면 설정, 비밀번호 설정 등 해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확실히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고 휴대폰을 사용하니 2~3배는 더 빨라진 것 같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노트8도 1년에 한번씩 공장초기화를 진행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필요한 어플깔고 전화번호, 연락처 등 옮기는게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새 휴대폰처럼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네요.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