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일정 및 정보, 주변 관광지
본문 바로가기
축제 정보/- 경기

경기도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일정 및 정보, 주변 관광지

by ilHow 최 율  2018. 12. 16.
반응형

청평 얼음꽃 송어 축제

경기도 청평에서 얼음꽃 송어 축제를 시행한다고합니다. 올해 12월 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진행을 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분들은 꼭 한번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송어 낚시, 전통 썰매, 어린이 전통바이크 등 아이들과 같이 어울릴 수 있는 축제라서 더 좋고 부모님들도 축제를 즐길 수 있어 더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낚시를 굉장히 좋아해서 가보고 싶기는 하지만 거리가 멀어서 힘들 것 같네요. 제가 가고 싶은 축제는 꼭 서울 경기권에서 진행을 하는지... 

하나하나 천천히 어떠한 일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평 얼음꽃 송어 축제




축제 일정

- 기간 : 2018년 12월 22일 ~ 2019년 2월 24일 (※ 날씨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시간 : 오전 8시 ~ 오후 5시까지
- 장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134-8
- 주최 : 청평 얼음꽃 축제 위원회
- 요금 : 대인 15,000원 / 소인(초등학생) 12,000원 / 낚시대(기본) 3,000원 / 미취학아동 무료

축제 소개

청평 얼음꽃 송어 축제가 9회를 맞이하며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정유년의 해가 지나고 무술년의 해가 다가오는 2018년 개장을 앞두고 지난 행사를 치르며 부족하고 모자란 행사에 여러분의 방문으로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계획하게 되었으며 축제를 통한 마을의 변화를 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열악한 환경 속에 힘들었던 마을의 상권이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으로 지역 경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만큼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를 관광객 여러분을 위한 축제로 거듭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유년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마다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청평 얼음꽃 송어 축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더 많은 노력으로 관광객 여러분을 모시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청평 얼음꽃 송어 축제


축제 정보

- 회센터 : 회 4,000원 / 구이 5,000원

- 전통썰매 : 3,000원 / 5,000원

- 어린이전동바이크 : 10,000원

오시는 길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 134-8

⊙ 대중교통 이용 방법
  - 시외버스 이용시 (상동봉 / 구의동 버스터미널) : 상봉, 동서울터미널에서 청평경유 춘천행, 화천행을 타신 후 청평 터미널에서 하차
  - 시내버스 이용시 (1330번 버스) : 청량리 현대코아앞이나 백화점 앞에서 승차 - 구리 / 대성리 등 경춘국도를 경유하는 버스를 이용 - 마석시내 지나 - 청평 터미널 하차 - 청평유원지
  - 전철 이용시 : 상봉동 출발 (130회 운행) - 청평역에서 하차 - 청평유원지

청평 안전 유원지

1969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경춘선 철도의 청평역과 그곳에서 3km 떨어진 청평댐과의 사이에 설치되어 있는 안전유원지, 송포유원지, 산장유원지, 나이애가라유원지 등을 통틀어 말한다. 서울에서 가까워(50km) 당일치기 행락이 가능한 지점이어서 사철 행락객이 끊이질 않으며, 수상 스키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위락 시설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여름철에는 연예인이 경연하는 '청평축제'도 열리고 방송국의 야외 공연도 벌어져 성황을 이룬다.

가평 사계절 썰매장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서 보통 1시간 정도면 올 수 있는 곳이다. 여타의 눈썰매장과는 다르게 가평군청에서 직접 운영을 맡고 있으며, 여름에는 잔디 물썰매,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일년내내 썰매를 탈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스키장을 방불케하는 기다란 가평 눈썰매장 성인 슬로프는 길이 125m, 폭이 25m. 아동용 슬로프의 길이도 무려 105m 나 된다. 또한 타 썰매장에는 없는 80m 높이의 에스컬레이터도 운행 중이다. 무엇보다도 안전요원이 곳곳에 상주해 있어 사고의 위험이 아주 적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레포츠 장소로 가고강을 받고 있는 곳이다. 

개장기간 : 물썰매장 - 매년 7월 중순 ~ 8월 말, 눈썰매장 - 매년 12월 중순 ~ 익년 2월 말

(※ 썰매장 운영기간은 날씨(온도)에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음)

이용시간 : 오전 10:30 ~ 오후 17:00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879m) 기슭에 위치한 곳으로 1996년 한상경교수가 설립하여 개원한 곳으로 단순히 식물수집의 개념이 아닌 원예미학적인 관점으로 한국의 미를 최대한 반영하여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이 있는 곳이다. 아침고요수목원의 총 보유 식물 종은 총 1,760종이다. 이중에서 우리나라 자생하는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는 야생화정원에는 총 750여종의 초본이 있으며 5월말과 6월 초에 볼 수 있는 아이리스 정원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800여종, 무궁화 동산에는 품종 80종, 한국정원에는 38종의 목단 품종을 보유하고 있다. 12월에는 "오색별빛축제"가 있어 여름에는 볼 수 없는 반짝이는 별빛꽃들을 감상할 수 있다.

청평수상레저

청평호수는 1944년 청평댐이 준공됨으로써 이루어진 곳으로 호수면적은 만수시에 580만평에 달하는 대단위 수면이다. 호수 양편으로 호명산이 높이 솟아 청결한 호수와 잘 어우러져 있다. 또한 수상레져의 본 고장으로 많은 수상레져 클럽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하다. 바나나보트, 플라이 피쉬, 수상스키, 웨이크 보드 등 누구나 손쉽게 탈 수 있는 레져로서 물위를 가르며 달리는 스릴을 만끽할 수 있으며 펜션 가까운곳에 번지 점프장이 있어 아찔한 스릴 만점의 번지점프를 즐길 수 있다.

호명산 / 호명호수

가평8경중 제2경으로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소의 상부저수지로 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더불어 넓은 저수지는 백두산 천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절경이다. 가평읍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산유리에서 하차, 또는 청평면 상천역에서 하차하여 호명호수까지 등산을 하며 주변경관을 즐길 수 있다. 호명호수와 더불어 산 아래로 길게 펼쳐진 계곡은 훌륭한 휴식처로서 등산과 함께 그 묘미를 즐길 수 있으며, 호명호수 팔각정에서 내려보는 청평호반 역시 일품이다. 또한 호명호수 주변으로 북한강변을 타고 구불구불 나무터널 숲을 돌아가는 드라이브 코스가 있다. 잔잔한 호수와 코스모스, 구절초가 흐드러진 산길을 즐기는 코스로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코스다.

중앙내수면연구소

중앙내수면연구소는 토종민물고기와 내수면 연구의 중심기관으로 1942년 중앙수산시험장 청평양어장으로 시작되어 내수면 산업 발전과 생태계 보전에 공헌하고 있으며, 국내 처음으로 토종 민물고기 전시실을 운영하여 우리나라 민물고기를 직접 관찰하는 자연학습장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앙내수면 연구소는 전국의 하천과 호수에 잉어, 붕어, 쏘가리와 다슬기 등 수산생물의 자원량을 증가시키고, 우리나라 생물자원의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중앙내수면연구소는 내수면 생태계 보전과 수산자원의 조성관리, 생태환경 보호와 담수생물의 종보존에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쁘띠프랑스

아담한 프랑스의 뜻의 '쁘띠 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11만 7천 357㎥에 청소년수련시설로 조성됐으며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청평호반 길을 따라 10km쯤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횐색의 예쁜 건물들이 옹기종이 모여 있는데,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인의 어느 마을 같기도 하고, 주위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신륙의 전원마을 같은 느낌이 드는 바로 그곳이 한국인에 작은 프랑스 마을, 쁘띠프랑스이다. 전시실과 체험시설, 공연장, 야외무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택전시관은 150?200년된 프랑스 고택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것으로 천장, 대들보, 창틀을 비롯해 집안 가구까지 프랑스 주거 문화를 체험 할 수 있다.


공지사항

본 축제 정보는 작성일 기준으로 작성된 정보입니다. 이후 내용이 변경 될 수 있으니 꼭 전화 문의를 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청평 얼음꽃 송어 축제 일정 및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또 주변 관광지가 너무나도 많이 있네요! 하나하나 다 둘러보면 시간이 많이 부족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른거 다 떠나서 저는 쁘띠프랑스 마을에 한번 방문을 해보고 싶습니다. 유럽여행을 경험해보지 않아서 그런지 독일 마을, 프랑스 마을 등 그 나라의 분위기를 한번 느껴보고 싶습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 담다의 秀감성채널
▧ il How의 어떻게하지
▧ chyool0723@gmail.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