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에서 구매한 개인 도메인 가격 및 방법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

가비아에서 구매한 개인 도메인 가격 및 방법

by 최 율  2018. 10. 19.

개인 도메인 구입

멀티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최 율입니다. 현재 블로그를 4개 운영하고 있는데 3개는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고 나머지 하나는 일반 티스토리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 도메인의 장점과 단점 정말 명확하게 차이가 있는거같습니다. 

이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는걸로 하고 이번 포스팅은 개인 도메인 구입하는 방법, 구입시 드는 비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티스토리 설정 관리에서 블로그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위와 같은 문구가 나와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도 개인 도메인을 연결 할 수 있다는거죠. 그래서 저는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을 했습니다.



가비아 회원가입 및 주소 찾기

포털사이트에 가비아를 검색하셔서 가비아 홈페이지로 가줍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있으시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본인이 원하는 도메인이 존재하는지 검색을 통해 확인합니다. 보통 .com은 이미 생성된 도메인들이 많아서 저도 처음에는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개인 도메인 신청하기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하시고 도메인이 비어있다면 신청해주면 됩니다. 제 멀티 블로그인 세모뷰와 시담다는 특정한 이름이라서 쉽게 구할수가 있었는데 현재 블로그의 도메인은 정말 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주소를 몇번이나 변경을 했는지.. 
 

가비아 개인 도메인 구입

비용

1년 기준해서 도메인 비용은 13,500원입니다. 이상하게도 2년 3년으로 구매를 하면 비용이 더 비싸더라구요.. 비싼 도메인은 연장신청을 못할경우 도메인을 뺏기는 경우가 발생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1년으로 등록하는 비용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1년으로 도메인을 구입했습니다. 

소유자 정보란에는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고 네임서버 설정은 가비아 네임서버 사용에 체크해주시고 간편 연장 설정은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부가서비스

부가서비스는 안전 잠금 신청과 등록정보 숨김 설정 두가지가 있습니다. 안전 잠금 서비스는 무료이기 때문에 신청해두시는게 좋고 등록정보 숨김 설정은 소정의 비용이 더 발생합니다. 등록인명, 등록인 주소, 책임자/관리자 명, 이메일, 전화번호를 숨겨 아무도 등록정보를 열람할 수 없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저도 처음에 신청했던 세모뷰와 시담다 블로그는 신청하지 않았는데 이번 il How는 신청을 했습니다. 기업 사이트나 유명한 사이트가 아니고 개인 블로그이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굳이 신청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찝찝 하시면 신청하시는 걸로.. 1년으로 따지면 하루에 8.2원 정도 나가는 꼴입니다.

결제 완료

결제 진행이 마무리가 되면 결제 완료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 순간부터 내가 등록한 도메인은 제 소유입니다. 이렇게 개인 도메인까지 구입을 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아무래도 조금 더 책임감이 생기는거 같습니다. 

그에 따른 이점도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하지만요. 다음 포스팅에선 개인 도메인 등록 및 연동 그리고 개인 도메인을 쓰는 이유(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

▧ 세모뷰의 리뷰팩토리
▧ 담다의 秀감성채널
▧ il How의 어떻게하지
▧ chyool0723@gmail.com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