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7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2018/11/17 4

팀 블로그로 활용으로 더 가치있는 블로그 운영하기 팀 블로그 활용하기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조금은 생소 할 수 있는 팀 블로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합니다. 팀 블로그란? 한명이 아닌 다수가 하나의 블로그를 공동으로 운영하는 것 입니다. 보통 집단, 단체에서 많이 활용을 합니다. 회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한사람만 운영한다면 아무래도 힘에 부치겠죠. 여럿이서 각자의 분야에서 블로그를 쓰게되면 조금 더 가치있는 글이 되고 방문자 뿐만아니라 블로그도 조금 더 빛이 나게됩니다.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제가 블로그를 운영했는데 회사일하랴 블로그, SNS 하랴 너무 힘들었었습니다. 또 내가 아닌 다른분의 지식을 작성하는 것도 원고만 받고 제가 작성한적도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확실히 팀블로그로 하여금 단점을 메꿀수 있습니다. 이밖에 동아리나 교회 .. 2018. 11. 17.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활용하여 부정클릭 방지하기(필수) 구글 퍼블리셔 툴바 활용하여 부정클릭 방지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내시는 분들중에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부정클릭 방지입니다. 부정 클릭이란 수익을 목적으로 내 사이트에 있는 광고를 고의적으로 클릭하는 행위입니다. 당연히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 해당됩니다. 당연히 부정 클릭으로 수익을 얻으시려는 분들은 계시지 않겠지만 가끔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정책 위반으로 제재당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클릭을 방지하기 위해서, 예방하기 위해서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설치를 해주셔야됩니다. 부정클릭 외에도 실시간으로 수익을 확인 하실 수 있고 여러가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그리고 자세히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함.. 2018. 11. 17.
애드센스 광고가 뜨지 않을때 해결 방법 내 PC에 애드센스 광고가 뜨지 않는 경우블로그를 오랜 기간 운영해보신 분들은 아마 한 번 이상 경험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광고를 적절히 잘 배치했는지, 광고가 잘 뜨는지 확인하시죠? 그런데 확인해보니 광고가 빈 칸으로 나오거나 빈 박스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왜 이럴까. 광고 코드도 만져보고 이것 저것 해봐도 역시나 광고는 나오질 않습니다. 새로고침을 해보니 엇? 광고가 또 뜨는데 다른 광고가 다시 안뜨는 경우도 있고 상단에는 광고가 뜨는데 하단에는 안뜰때도 있고..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광고가 뜨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오늘 이야기해보려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오해하시는 분들도 많고 다른쪽으로 오해하시게끔 단순 본인 경험담으로만 해결 방법을 작성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이 글을.. 2018. 11. 17.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통 누락 해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및 누락벌써 il How 블로그를 개설한지 두달이 다 되어 갑니다. 어떻게 보면 짧은 시간인거 같은데 저로서는 굉장히 길고 긴 시간이었습니다. 이유는 블로그 개설하자마자 약 두달동안 저품질, 통누락이 되었었기 때문이죠.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는 멀티 블로그라서 그 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왔던 노하우와 경험으로 다른 색감의 블로그를 운영해보자! 라고 결심하고 애정 깊게 운영한 블로그가 시작부터 저품질, 통 누락이라니 정말 가슴이 아팠습니다. 굉장히 힘들었구요. 여기저기 정보도 검색해보고 하라는 대로 다 해보고 다음 1:1 문의도 남겨보고... 하지만 변하는 건 없었고 그저 포스팅만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만이 여기까지 끌고 왔었습니다. 그러다 어제 저품질과 통 누락건을 해결했습니다. 기분.. 2018. 11. 17.